2022 TrendPulse - [Home Appliances & Mobile] CMF 트렌드 테마2 컬러제안

2022. 5. 25. 09:30Trendpulse/CMF

지난 포스트를 통해 우리는 메타버스, 가상현실을 중심으로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넘나드는  2022 TrendPulse 생활가전 CMF 트렌드 제안의 2번째  테마 'Neo Psychedelia(새로운 황홀감)'에 대해 알아보았다.

 

현실의 제약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공간에서 각자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된 사람들이 디지털 세계 속 황홀감 속에서 살아가고 있고, 새로운 형태의 도피성이 하나의 유희적인 요소로 자리잡게 되었다. 따라서 테마 2 'Neo Psychedelia(새로운 황홀감)'에 주목할 키워드는 #디지털경험#다차원공간#황홀감#혼합현실로 정리할 수 있다. 그리고 본 포스트에서는 앞서 이아기한 흐름을 토대로 다음과 같이 컬러와 소재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이미지 출처 : Burberry

 


 

Home Appliances & Mobile CMF

 

Theme 2.

Neo Psychedelia (새로운 황홀감) 

컬러 및 소재 제안

 

 

Home Appliances & Mobile CMF 파트에서 제안하는 테마 2 'Neo Psychedelia(새로운 황홀감)'에서는 다음과 같이 5가지 컬러가 제안된다. 

이미지 출처 : Alfhild Kulper

 

이미지 출처 : Bottega Veneta, Dolce&Gabbana


KCC GK0077 - Fairy Applemint(페어리 애플민트)

Fairy Applemint(페어리 애플민트)향수를 뿌린듯한 인공의 향이 감도는 애플민트 그린은 유머러스하고 톡톡튀는 컬러로, 굴절에 의해 빛이 반사되면서 보여지는 스펙트럼 속에서 보여진다. 가상세계 오브제가 현실의 진화된 감성을 보유하고 있음을 부드러운 네온 컬러로서 보여준다. 2022 SS 런웨이에서도 존재감을 자랑하는 컬러로 보여지며, 빛의 투명함과 채도 높은 컬러의 조합이 새로운 황홀감을 선사한다.

 

이미지 출처 : Studio Kleiner, Crosby Studio

 

KCC VQ0199 - Galactic Marine(갤락틱 마린)

Galactic Marine(갤락틱 마린)은 디지털과 현실을 연결하는 컬러에서 블루는 빼놓을 수 없는 대상이다. 평정심, 안도감 등 전년 대비 약간은 창백하면서 밝은 톤으로 실재감을 선사하는 컬러로 제안된다. 사이버틱한 블루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자연이 가지고 있는 블루 스펙트럼을 닮으려는 성질이 돋보인다. 그라데이션으로 표현되는 블루 스펙트럼은 제품을 시각적으로 더 볼륨감있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이미지 출처 : Fendi, Krista Kim, Boolean Desk Lamp

 

 

KCC HQ0293 - Tangerine Dream(텐저린 드림)

Tangerine Dream(텐저린 드림)현실에서 벗어나 가상에서의 즐거움과 에너지를 만끽하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있는 오렌지 컬러는 그라데이션 조합이 중요한 컬러이다. 빛을 닮아 강렬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있는 컬러이다. 

 

 

이미지 출처 :Haus of Stems

 

KCC JQ0222 - Stellar Pink(스텔라 핑크)

Stellar Pink(스텔라 핑크)굴절광에서 보여지는 매혹적이고 신비로운 컬러인 스텔라 핑크는, 디지털 신흥 미학의 포인트가 전망이다. 극강의 채도에서 보여지는 핑크가 아닌,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연결하는 실재감 있는 컬러로 제안된다. 묵직하게 빛을 내뿜지만 차가운 네온의 색감이 아닌, 따뜻하고 친근감있는 라벤더에 가까운 컬러로 제안된다.

 

이미지 출처 : Studio verkstad, .TAVO Studio

 

KCC PK0049 - Stock Ombre(스톡 옴브레)

Stock Ombre(스톡 옴브레)성별을 아우르는 중성적인 퍼플인 스톡 옴브레는 디지털 피로감을 덜어주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파스텔 톤의 퍼플이다. 무지개빛이 은은하게 감돌아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지난해에 제한된 홀로그램들에 비해 매끄럽고 잔잔한 다색감을 연상하게 하는 컬러로, 강렬한 파스텔과 대담한 중간 톤 역할을 한다. 페일한 퍼플 톤이 그라데이션 된 스토크의 잎과 같은 컬러감으로 상냥함과 기쁨을 선사해주는 컬러로 제안된다. 

 

 


 

Color Analysis

제안 컬러 분석

*Munsell Color System(먼셀 컬러 시스템)에 근거

테마 2 'Neo Psychedelia(새로운 황홀감)'에서 제안되는 컬러의 속성을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다. 테마 2에서 제안되는 컬러들은 디지털 스펙트럼에서 보이는 다채로운 색상들로 제안되며, 테마 1과 테마 3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안되는 색상의 범위가 넓다. 빛의 그라데이션 속에서 P와 RP 계열에 해당하는 Stock Ombre, Stellar Pink는 PB 계열의 Galactic Marine과 YR 계열의 Tangerine Dream 사이에서 중심 역할을 한다. 명도는 4에서 8 사이에 분포하고, 채도는 다른 테마에 비해 높은 특징을 보인다. 테마 2 새로운 황홀감의 컬러들은 디지털 세계와 현실을 연결하는 실재감 있고 밝은 컬러들로 제안된다.

 

 

지금까지 Home Appliances & Mobile CMF 파트에서 제안하는 테마2의 컬러들을 살펴보았다. 향후 포스트에서는 테마 3와 함께 새로운 이야기와 이슈들을 전달하고, 컬러 및 소재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보고자 한다. 

 

 

 

 

트렌드 세미나 및 CMF 컨설팅 문의

허재희 선임 

jhheo3776@kccworld.co.kr